수업지도안
작성자 | 윤현옥 |
---|---|
차시 | 1 |
대상 | 초등학교 |
주제 | 어린이 팩트체크 교실 2_팩트체크, 무엇을 팩트체크 해야 하나요? |
학습영역 | 뉴스리터러시 역량: 뉴스와 유사 정보 구별, 뉴스 속 정보의 사실성 확인, 판단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: 사회 문화적 이해, 비판적 사고 |
학습목표 | 1. 팩트체크가 필요한 정보의 유형을 구분할 수 있다. 2. 팩트체크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. |
학습자료 | |
E-nie여부 | Y |
해쉬태그 | #팩트체크 #정보분별 #영향성 #공익성 #시의성 |
관련교과 |
홈>초등학교
|
교수 / 학습활동
문제파악(5분)
동기유발 | - 활동 목표 제시 - 일상의 대화 중 사실 확인이 필요한 부분 찾아보기 |
---|---|
유의점/준비물 | |
문제확인/목표제시 | |
유의점/준비물 |
문제해결(30분)
유의점/준비물 | |
---|---|
기사읽고 생각 넓히기 | - 팩트체크의 의미와 팩트체크가 필요한 대표적인 정보 유형 알아보기 - 각각의 유형별 사례 살펴보며 활동지 작성하기 |
정리(5분)
마무리 | - 팩트체크가 필요한 정보의 가치 토의하고 정리하기 - 팩트체크의 의의를 표현한 이미지를 보고 내용 설명하기 |
---|---|
유의점/준비물 | |
도움말 |
수업지도안 첨부
수업지도안 | |
---|---|
활동지 | |
예시답안 | |
10분 NIE | 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