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지도안
작성자 | 정선임 |
---|---|
차시 | 3 |
대상 | 초등학교 |
주제 | [인권] 혐오표현: 혐오표현예방백신, 대항하기 |
학습영역 | |
학습목표 | 1. 먼지 차별의 의미를 알고 차별적 표현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제안할 수 있다. 2. 광고문의 구성을 알고 대항표현주제로 공익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. 3. 대항표현의 뜻과 특징을 알고 혐오표현에 적극적으로 대항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다. |
학습자료 | |
E-nie여부 | Y |
해쉬태그 | #먼지 차별 #대항 표현 #공익광고 |
관련교과 |
교수 / 학습활동
문제파악(5분)
동기유발 | |
---|---|
유의점/준비물 | |
문제확인/목표제시 | |
유의점/준비물 |
문제해결(30분)
유의점/준비물 | |
---|---|
기사읽고 생각 넓히기 |
정리(5분)
마무리 | |
---|---|
유의점/준비물 | |
도움말 |
수업지도안 첨부
수업지도안 | |
---|---|
활동지 | |
예시답안 | |
10분 NIE | 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