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업지도안
작성자 | 김자영 |
---|---|
차시 | |
대상 | 초등학교 3학년,4학년,5학년,6학년 |
활동명 | 지구를 살리는 조깅, 플로깅 - WITH 에코시리즈 ② |
학습목표 | 플로깅 운동의 의미와 방법을 알고,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다. |
E-nie여부 | N |
해쉬태그 | |
이렇게 활동해요 | |
도움말 | 자녀가 생활 속에서 쓰레기가 버려졌던 경험, 우리 주변의 일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어떻게 해야할지를 떠올리도록 유도한다. 자녀가 플로깅에 대하여 낯설 수도 있으므로 영상 뉴스를 통해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는 환경운동인가를 확인하여 그 의미를 찾아보도록 한다. 특히 플로깅을 우리말로 바꾸는 과정에서 어떤 활동인지가 분명하게 드러나게 할 수 있다. 또한, 2050을 지키는 2021 어린이들이라는 제목을 통해 지금 뿐만 아니라 미래의 환경을 지키기 위한 봉사를 한다는 의미를 유추할 수 있다. 지금까지 배운 뉴스 기사를 나의 삶과 관련지어 생각하고, 일석이조라는 사자성어를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한다. 실제로 가족과 함께 우리 동네 플로깅을 할 수 있는데, 이때 준비물과 함께 뉴스 기사 등에는 나오지 않은 주의점 등을 확인하도록 한다. |
수업지도안 첨부
수업지도안 | |
---|---|
활동지 | |
예시답안 | |
10분 NIE |